김수현→변우석 ASEA 2025, 최고 남녀배우·커플상 투표 돌입
[뉴스엔 박아름 기자] ASEA 2025가 최고의 배우와 커플 투표를 새롭게 시작한다.
ASEA 2025 측은 "팬들의 손으로 뽑는 최고의 남녀 배우와 커플상을 위해 투표를 시작한다"고 11월 13일 밝혔다.
국내외 팬들이 사랑하는 스타들이 후보로 올라와 있어 열띤 투표 경쟁이 예상된다. 특히 이번 ASEA 2025는 한 해 동안 가장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기록한 작품의 주연 배우들이 후보로 선정됐다.
남자 배우 부문에는 김수현(눈물의 여왕), 이민호(파친코 시즌2), 차은우(원더풀 월드), 변우석(선재 업고 튀어), 박서준(경성크리처 시즌2), 지창욱(우씨황후), 황인엽(조립식 가족) 등이 이름을 올렸다. 여자 배우 부문에서는 김지원(눈물의 여왕), 수지(원더랜드), 한소희(경성크리처 시즌2), 박신혜(지옥에서 온 판사), 김고은(파묘) 등 막강한 후보들이 경합을 벌일 예정이다.
K-POP 가수이면서 배우 활동을 겸하는 아이돌들도 이번 투표 라인업에 포함되어 있다. 김세정(취하는 로맨스), 엑소 수호(세자가 사라졌다), 아스트로 윤산하와 샤이니 민호(가족X멜로), 임시완(오징어 게임 시즌2), 에이핑크 정은지(낮과 밤이 다른 그녀), 다이아 정채연(조립식 가족) 등이 후보로 올랐다.
커플상 부문도 작품 속 특별한 케미를 보여준 김수현-김지원(눈물의 여왕), 이민호-김민하(파친코 시즌2), 변우석-김혜윤(선재 업고 튀어) 등이 포함되며, 팬들의 소중한 선택을 기다리고 있다.
이번 투표는 남자 배우, 여자 배우, 커플상으로 나뉘어 예선과 본선 단계로 진행된다. 1차 예선은 11월 14일부터 12월 12일까지 진행되며, 상위 득표자들이 2차 예선에 진출하게 된다. 이어 2차 예선은 12월 23일부터 내년 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이를 통해 본선 투표에 오를 최종 후보가 가려진다.
‘ASEA 2025’는 뉴스엔과 앳스타일(@STYLE)이 공동 주최하고, 글로벌 팬덤이 아티스트에게 보내는 지지를 하나의 축제로 만드는 대한민국 대표 연예•스포츠 시상식이다.
ASEA 2025 배우 투표는 팬과 배우가 함께 만드는 축제의 장으로, 팬들이 직접 투표로 응원을 표현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팬들이 선정한 최고의 배우와 커플이 ASEA 2025의 영예로운 주인공이 될 예정이며, 투표는 포도알(PODOAL) 앱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예선 각 단계의 우승자에게는 구독자 112만 명인 뉴스엔 공식 유튜브 채널 헤더 노출과 인터뷰 기회가 주어지며, 본선 진출자는 2025년 1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박아름 jamie@newsen.com